기사 메일전송
한국남부발전, KOSPO 윤리주간 운영 - 윤리의식 향상과 청렴문화 전파 위해 6월 첫 주 청렴활동
  • 기사등록 2021-06-03 09:35:42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한국남부발전(주)이 기업윤리의 날을 맞아  6월 첫 번째 주를 ‘KOSPO 윤리주간’으로 지정, 임직원과 국민이 함께하는 청렴 문화 확산 행사를 개최한다.


남부발전은 윤리주간 동안 ▲모바일 청렴 퀴즈대회 ▲ 적극행정·청렴 칭찬 릴레이 ▲줌(Zoom)으로 찾아가는 청렴 특강 ▲대국민 청탁금지법 퀴즈 ▲청렴 나눔 데이 등 청렴 실천과 청렴한 기업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Quiz N을 활용한 실시간 청렴 퀴즈대회에는 이승우 사장, 손성학 상임감사위원 등 경영진이 직접 직원들과 퀴즈를 풀며 청탁금지법과 임직원 행동강령을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이와 더불어 존중과 배려의 분위기 조성과 적극행정 및 청렴을 실천한 직원을 칭찬하는 칭찬 릴레이와 함께 대국민 SNS 청렴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청렴퀴즈 이벤트는 오는 8일까지 남부발전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커피 쿠폰 등 소정의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청렴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데 어려움이 있지만 다양한 비대면 윤리주간 행사를 기회로 청렴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윤리주간 이후에도 다양한 노력을 통해 청렴문화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03 09:35:4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