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PA-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 항만물류 인재육성 '맞손' - 부산항 현장 교육 지원
  • 기사등록 2021-04-01 11:38:20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태현 기자]


부산항만공사(BPA)가 글로벌해운·항만·물류 인재 육성을 위해 ㈜제이제이이엔씨 부설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해운·항만·물류 분야 구직자들이 부산항의 여러 업무현장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부산항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해 우수인력 양성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이 협약에 따라, 양측은 교육훈련 과정 체제 확립·운영에 관한 협력, 부산항의 시설·장비 등을 활용한 현장학습 지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정보 교환·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또한, 양 기관은 교육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맞춤형 교육과정을 지속 개발하고 현장 실무자들의 취업특강을 추진하는 등 취업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교육 서비스 지원도 추진할 계획이다. 


남기찬 BPA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부산항 현장 교육에 참여해 전문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BPA는 지역사회와의 협업을 통해 취업률 향상 및 지역의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조재훈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 이사는 “양 기관이 협력하여 보다 만족도 높은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물류관리 직종 훈련과정 취업률 100%를 위해 앞으로도 지역의 여러 기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현실적인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01 11:38: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