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신문/오다겸 기자]
토리뮤직이 첫 번째 웹툰(도굴왕) OST ‘너를 떠나’를 발표하고 26일 오후 6시 토리뮤직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영상을 공개한다.
토리뮤직은 전 세계로 뻗어 나가며 그 재미를 인정받은 K웹툰-K웹소설 슈퍼 IP와 글로벌 대중성을 인정받은 K-pop 슈퍼스타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뮤직 스튜디오로 1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웹툰 ‘도굴왕’ OST의 경우 토리뮤직이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작곡, 가창, 녹음, 후반작업 등 제작 전반을 책임지며 높은 퀄리티의 음원을 완성했다. 그뿐만 아니라 티저 영상과 메이킹 필름, 라이브 영상 등 부가 영상을 추가 공개해 도굴왕 웹툰 독자들과 서은광(비투비) 팬들의 니즈를 모두 충족하는 서비스로 호평을 받았다.
웹툰 도굴왕 OST ‘너를 떠나’는 거칠 것 없이 적과 싸우는 ‘도굴왕’의 주인공 서주헌이 회귀하기 전 사랑하는 모든 것을 잃고 느꼈던 좌절과 상실을 담은 곡으로 담담하면서도 애절한 가사가 돋보인다. 특히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멜로디와 서은광의 섬세한 음색이 완벽하게 어우러지며 몰입도 높은 발라드가 탄생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토리뮤직은 K콘텐츠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며 수많은 K웹툰과 K웹소설이 세계 곳곳으로 수출되며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고 그에 앞서 K-pop 스타 또한 전 세계의 음악 문화를 선도하며 유례없는 부흥기를 맞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때문에 이 두 산업의 만남은 큰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이라며 여러 슈퍼 웹툰과의 컬래버레이션이 계획돼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