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은행장 이장호)이 25일 창립 43주년을 맞아 재테크와 알뜰한 소비를 원하는 여성고객을 위한 예금과 대출상품을 출시한다.
여성의 가치를 가장 소중히 여긴다는 뜻에서 상품 이름도 ‘꽃보다 당신’이라는 파격적인 네이밍을 선택했다. 먼저 예금상품의 경우 입출금식과 정기적금식, 정기예금식 3가지가 있다.
금리와 서비스도 파격적으로 제공한다. 특히 정기적금식은 월복리 구조로 설계되어 제시하는 금리이상의 이자소득을 기대할 수 있다.
우대이율도 다양해 적금가입 기간중 외국어학원, 스포츠센터 등에 등록할 경우 0.1%p를 더하고 자녀를 임신하거나 출산할 경우에도 0.1%p를 추가로 지급한다.
이 외에도 다른 고객을 소개하는 경우 소개이율 0.4%p 등 최대 0.8%p의 우대이율을 받을 경우 3년제일 경우 최대 연4.6%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다 월복리 개념을 적용하면 연4.8%가량 된다.
정기예금도 은행특판금리 수준의 최고금리에다 출산.소개.재예치 등 최대 0.4%p의 우대이율을 더해 연3.9%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최근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동결로 정기예금금리가 2%대로 떨어진 상황에서 연4% 가까운 정기예금 금리는 은행권 최고 수준이다.
또 상품출시를 기념해 예금이나 적금 가입고객에게는 최고급 BS시장바구니 25000개를 선착순으로 나 눠준다. 여성전용 신용대출상품도 같이 출시한다.
대출대상은 전문직 자격증을 소지한 직장인, 공무원, 교사, 우량기업 임직원과 급여이체 직장인 및 아파트 보유고객이다.
대출한도는 급여를 받는 의사,변호사의 경우 최대 2억15백만원까지 가능하다. 아파트 보유고객의 경우도 최대 2천만원까지 신용대출한도를 늘렸다.
대출금리는 ‘꽃보다 당신’예.적금에 가입한 경우와 다자녀 가정의 경우 각 0.1%P를 감면받을 수 있어 최저 5.05%까지 가능하다.
대출고객에게는 1년 동안 BS부산은행조은극장에서 본인포함 4명까지 50%할인 받을 수 있는 VIP카드도 별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꽃보다 당신’상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3년동안 매월 500명을 추첨해 1만원권의 영화 예매권도 지급한다.
은행관계자는 "여성의 고귀한 가치를 존중하기 위해 타은행과 차별화될 수 있는 상품설계에 중점을 뒀다"고 출시배경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