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설립 순항 - 기관이미지(CI) 개발 및 누리집 구축 착수
  • 기사등록 2020-09-25 09:12:46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울산 이응휘 기자]


울산시는 울산경제자유구역의 투자유치 및 홍보 강화를 위해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의 정체성과 비전을 담은 기관이미지(CI) 개발과, 경제자유구역 내 투자 및 개발 정보 제공과 기업애로해소 등 소통채널 운영을 위한 ‘누리집’ 구축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기관이미지는 대한민국 울산경제자유구역을 견인하는 핵심조직인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의 시각적인 상징 이미지(심볼, 로고)를 개발하는 용역 사업으로 오는 9월말 착수, 올해 11월 완료되어 국내‧외 투자유치 활동과 기관 홍보 사업, 각종 행사 개최 등에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다.


‘누리집’은 최신의 울산경제자유구역청 기관이미지와 부합되는 이미지 개발, 반응형 누리(웹) 구현, 외국어 누리집(영어, 일어, 중국어), 누리(웹) 표준 구축 등의 내용을 담는다. 오는 12월 시범 운영을 거쳐 내년 1월부터 본격 서비스된다.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출범을 위한 조직구성 및 사무공간 확보를 위한 준비도 속도를 내고 있다. 먼저 효율적인 청 조직 구성을 위한 「울산광역시 행정기구설치조례」 등 총 13건의 자치법규 개정작업이 오는 10월 시의회 임시회 상정 처리를 목표로 개정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시청 인근 건물에 임시 사무공간을 확보하여 새단장(리모델링) 공사를 10월에 착수하여 12월초에 완료할 예정이다.


서영준 경제자유구역추진단장은 “올해 상반기 경제자유구역 공식지정과 청 출범 준비를 위해 숨가쁘게 달려왔다.”면서“올해 남은 기간 동안 내년 1월 청 출범을 위한 조직 구성 및 투자유치 전략을 수립하고 주요 목표(타깃) 기업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 6월 3일 공식 지정한 ‘울산경제자유구역’(UFEZ)은 ‘동북아 에너지 허브’라는 비전과 ‘동북아 최대의 북방경제 에너지 중심 도시 육성’을 개념(컨셉)으로 하고 있다. 공간은 △수소산업거점지구(1.29㎢) △일렉드로겐오토밸리(0.69㎢) △연구개발(R&D) 비즈니스밸리(2.72㎢) 등 총 3개 지구에 4.70㎢로 구성되어 있다. 사업비는 오는 2030년까지 총 1조 1,704억 원이 투입된다.


‘울산경제자유구역’은 최상위 경제특구로서 각종 규제완화, 개발사업 시행자와 국내외 투자기업에 대한 조세‧부담금 감면, 외국인 학교 및 병원 설립 특례는 물론 국내외 최상의 산업입지 제공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울산의 브랜드 가치 상승과 국내외 기업의 투자유치를 촉진하게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25 09:12:4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