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무웅 기자]


한전 부산울산본부는 지난 7월 7일 부산 대연동에 위치한 송변전역량강화센터에서 부산대학교와 ‘산학협력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현장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현장교육은 한전소개 및 전기안전에 대한 교육과 송전, 변전, 배전 등 전력계통 전반에 대하여 교육을 시행하였고, 한전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한전 채용정책을 설명하여 참여한 대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이번 교육은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산학협력으로 추진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서, 부울본부에서는 송변전역량강화센터 및 인근 변전소에서 전문 교육요원을 투입하여 송전 변전 배전 분야의 현장교육을 지원하고 신입사원들이 대학생들에게 입사시험에 대한 개별 멘토링을 시행하였다.


또 부산대학교는 산학협력의 인재양성을 위한 학과교육 프로그램에 반영하여 대학생들에게 현장학습을 통한 생생한 교육기회 및 졸업 후 사회진출에 대한 동기부여를 통해 꿈과 비전을 심어 준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전 부울본부와 부산대학교는 지난 2월 이런 산학협력에 대한 MOU를 체결하고, 전력에너지 분야 인재육성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운영, 교육훈련 및 전문인력 교류, 전력분야 신기술 교류 및 학술회의 개최, 산업기자재 등 각종 시설물의 공동활동 및 실험실습 지원 등 5개 항목에 대해 MOU를 체결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7-08 11:55: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