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보-KEIT, 산업기술 R&D 성공과제 사업화지원 MOU - 스마트평가시스템을 활용한 정부 R&D사업화 지원 강화
  • 기사등록 2020-06-19 08:42:02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배희근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정부 R&D과제 성공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위해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과 ‘산업기술 R&D 성공과제의 사업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동안 중소기업 기술사업화의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자금부족이 지적돼왔다. 이에 기보는 정부 R&D 연구관리 전문기관인 KEIT와 금융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R&D과제 성공기업의 사업화 촉진을 위한 금융지원을 강화하고 평가시스템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KEIT는 정부 R&D과제 성공기업을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추천기업에 대해 R&D 사업화보증을 지원한다. 지원과정에서 기보는 스마트평가시스템(KIBOT), 특허자동평가시스템(KPAS) 등을 활용해 평가를 신속하게 진행하고, 보증비율, 보증료 등을 우대할 계획이다.


또한, 기보와 KEIT는 R&D 수행기업 정보 공유 플랫폼 구축을 통해 정부 R&D성공과제 정보와 기보의 지원 정보를 상호 공유하고, R&D 관련 특허의 기술거래 가능성 및 가치평가를 위해 특허평가시스템(KPAS) 공동활용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KEIT와의 협약을 계기로 우수한 기술개발 경험과 사업성을 보유한 유망스타트업을 조기에 발굴하고 보다 신속하게 R&D금융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6-19 08:42: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