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생협약 보증 지원으로 중소기업 지원 - 남부발전, 중소기업 등 200억원 규모 우대보증
  • 기사등록 2020-04-14 13:34:35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조재환 기자]


한국남부발전(주)이 중소기업 상생협약보증 지원사업으로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한 피해 중소기업의 자금지원에 나선다. 200억원 규모 우대보증 지원은 자금유동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던 중소기업에 숨통을 트게 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남부발전은 중소기업과의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하여 기술보증기금의 코로나19 특례보증 대상 기업 및 발전·에너지 분야 중소기업 등에 200억원 규모 자금대출 및 우대보증 지원을 추진한다.


전 세계적으로 확산,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는 경제침체 심화로 이어지고 있으며, 사태 해결 후에도 경제 회복에는 적잖은 시간 소요가 예상된다. 조속한 경제 복구를 위해서는 산업의 기틀이 되는 중소기업의 역할이 중요하나, 재무건전성이 취약한 중소기업들에겐 당장 자금유동성 확보가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남부발전은 사회적가치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주춧돌이 될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상생협약보증사업을 마련했다.


발전·에너지 분야 핵심부품 국산화, 국산기자재 해외수출, 친환경 기술 보유, 기술보증기금 코로나19 관련 특례보증 대상 기업 중 기술보증기금 보증요건을 충족하는 기업 등이면, 남부발전 홈페이지 기업지원센터 동반성장플랫폼(https://9988.kospo.co.kr:9043)에서 기업당 최대 10억원 이내 신청이 연간 상시 가능하다.


남부발전은 접수된 기업을 대상으로 적격심사를 거쳐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추천기업을 대상으로 종합 보증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 보증서를 발급하며 금융기관*에서는 장기·저리로 우대보증 대출을 실행하게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14 13:34: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