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해시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인기' - 높은 안전·편리성에 이용자 몰려
  • 기사등록 2020-03-04 13:11:03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해 류창규 기자]


김해시는 지난 1일부터 운영한 드라이브스루 방식 선별진료소가 높은 안전성과 편리성으로 시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기존 선별진료소는 의료진과 대기자들 간 대면과 접촉으로 감염 우려가 높고 의심환자 한명 검사 때마다 진료실을 소독해야 해 검체 채취까지 30분 이상 걸렸다.


반면 드라이브스루 방식은 타고 온 차에서 내릴 필요 없이 접수, 문진, 체온 측정, 검체 채취 등 모든 절차를 10분 안에 끝낼 수 있으며 방호복과 마스크 등 방역물품 소모에 따른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다.


이러한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의 안전성, 신속성, 편리성, 효율성으로 인해 운영 이틀 만에 상담 68건, 검체 채취 52건이 이뤄질 정도로 기존 선별진료소 이용자 수를 넘어서고 있다. 보건소 선별진료소 이용자 수는 하루 25~30건이 이루어지고 있다.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승자 없는 상태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전화상담, 사전예약 후 방문 시 즉시 검사가 가능하며 예약 없이 방문할 경우 탑승 상태에서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검사 여부가 결정된다. 


허성곤 시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민들 간 접촉 기회를 최소화하고 감염 가능성을 사전 차단해 코로나19가 조기에 종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04 13:11:0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