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 배희근 기자]


BNK금융은 1월 2일 오전, 본점대강당에서임직원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그룹 시무식을 개최하고 새해의 각오를 다졌다.


지난해 BNK금융은 국내 최고수준의 지배구조확립과 함께, 어려운 경영여건하에서도 양호한 성과를 달성했다.


투명한 여신문화정착 및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 강화, 내실경영을 통한 여신포트폴리오개선 등으로 자산건전성이 뚜렷하게 개선추세를 보이고 있고, WM(자산관리)과 CIB(기업투자금융) 부문을 중심으로 비은행과 비이자부문의 이익비중이 크게 증가했다.


또한, 모바일플랫폼업그레이드 및 핀테크업체와 협업을 통한 디지털경쟁력강화, 철저한 현지화전략을 통한 글로벌수익비중개선 등 신성장동력을 확보 뿐만 아니라, BNK벤처투자의자회사편입 등으로 종합금융그룹의 면모도 갖춰가고있다.


BNK금융그룹은 이러한 지난해의 성과를 이어나가는 한편, 경영체질을 보다 강화해 올해를 그룹이 시장으로부터 재평가(Re-rating) 받는 원년으로 만들고자, 2020년그룹 경영방침을  ‘GROW 2020, ROE 중심의질적성장경영’으로 정하고,  내실경영과 경영효율성 극대화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김지완 회장은 신년사에서 “오픈뱅킹및 ICT 기업의 금융업진출 등으로  ‘금융산업의틀’이 바뀌고 있는 만큼, 고객중심의 유연한 사고와 행동, 고객과의 쌍방향소통으로 영업프로세스전반을 개선하는 ‘개방형혁신’을 추진하고, 해외시장확장 및 현지에 특화된  BNK만의 금융모델구축 및 계열사별·사업부문별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하자”고전했다.


아울러, “지역 유니콘 기업탄생의 초석이 될 ‘부울경혁신창업생태계’를 조성하 고지역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혁신 금융과 포용금융의 실천에도 앞장 서야한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1-02 11:07: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