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관광공사 웹툰‘마이스툰’제작 - MICE 산업 발전을 위한 소규모 R&D 연구도
  • 기사등록 2019-07-17 08:03:52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장호원 기자]


부산관광공사가 마이스 분야 소규모 R&D 연구와 함께 MICE에 대한 시민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이스웹툰 ‘마이스툰’을 제작했다.


부산의 MICE 산업 분야 소규모 R&D에 대한 유관기관과 국내의 다양한 학계 전문가의 참여로 이루어질 전망이며, 이 연구는 최근 부산시 조직개편에 따른 관광마이스국 마이스산업팀과 공사가 결과를 공유하여 실질적 정책개발에 기초가 될 연구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부산의 MICE 산업분야 소규모 R&D 연구자로 참여한 연구진은 한국MICE 관광학회 회장인 동서대학교 이은성 교수(이벤트컨벤션학과)와 강해상 교수, 부산대학교 김인신 교수(관광컨벤션학과), 동의대학교 윤태환 교수(호텔컨벤션경영학과), ㈜전시컨벤션경영연구소 이창현 소장, 카톨릭관동대학교 한진영 교수(호텔경영학과) 등 다양한 연구진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부산 MICE산업 분야에 익숙하지 않은 부산시민들을 위해 ㈜코스웬콘텐츠에서 개발한 ‘부산언니’와 협업하여 마이스툰(마이스와 웹툰의 합성어)을 개발하여 부산이모 페이스북, 공사 페이스북 등 SNS에 이벤트와 함께 게재되어 MICE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공사 정희준 사장은 “MICE R&D 연구를 활성화하여 부산형 MICE 산업에 꼭 필요한 정책을 개발하여 지원함으로써 도시 경쟁력을 높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17 08:03:5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