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지원 기자]


인터넷 서점 알라딘이 오픈 20주년을 맞아 지난 20년간 가장 높은 판매량을 올린 책/작가/아티스트 등을 분석한 결과, <해리포터> 시리즈의 J.K.롤링이 지난 20년간 알라딘에서 최고의 판매량을 올린 작가인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노르웨이의 숲>, <1Q84> 등을 집필한 무라카미 하루키가, 3위는 <개미>, <죽음> 등을 집필한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차지했다. 이어 히가시노 게이고, 유시민, 앤서니 브라운, 류시화, 조정래, 박완서, 공지영 등이 3~10위에 랭크된 것으로 나타났다. 


단행본 기준으로는 혜민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20년간 가장 많은 판매 기록을 세운 것으로 집계되었다. 2위는 기시미 이치로의 <미움 받을 용기>, 3위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들 책 중에서는 로버트 먼치, 안토니 루이스의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미하엘 엔데의 <모모>, 권정생의 <강아지똥>이 각각 1,2,3위를 차지했다. 


또한 누적 판매량 최고의 아티스트는 BTS, 엑소(EXO), 워너원(WANNA ONE)이 각각 1~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03 09:15: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