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니어 금융소비자 대상 금융사기 예방 뮤지컬 - BNK부산은행, 부경대학교 대학극장에서 ‘금사방네’ 공연
  • 기사등록 2019-06-28 08:37:04
  • 기사수정 2019-07-01 10:43:43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조재환 기자]


BNK부산은행이 시니어 금융소비자 500명을 초청해 금융사기 예방 뮤지컬 공연을 선보였다.


27일 부경대학교 대학극장에서 무대에 오른 '금사방네’는 보이스피싱, 다단계 사기 등 금융사기로 인해 벌어지는 일들을 재미있게 그려낸 트로트 뮤지컬로 다양한 금융사기 유형과 피해예방법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희극적 요소를 가미해 제작했다. 


이번 공연은 시니어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와 금융이해도 향상을 위해 지난해 BNK금융그룹과 (사)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가 체결한 ‘시니어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금융교육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부산은행 강문성 상무(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는 “오늘 공연이 시니어 고객들의 금융사기 피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부산은행은 앞으로도 시니어 금융소비자의 금융역량 강화와 권익보호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시니어 금융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지역 노인복지관, 경로당 등을 방문해 진행하는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피해예방교육’, ‘스마트뱅킹 교육’ 등 금융사기 피해예방과 디지털 금융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28 08:37: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