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장호원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부산울산지역본부는 울주군, 수출업체와 협력을 통하여 울주 양파의 신규 수출시장을 개척했다.


aT는 올해 중만생종 양파의 과잉생산에 따라 양파값이 급락하고 있어 수출물류비 추가지원 등을 통하여 양파 수급 및 가격안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aT 부산울산지역본부는 관할지역 내 베트남 전문 수출업체인 K업체와 울주군 등과 협력하여, 울주 양파 600톤을 베트남, 캄보디아, 홍콩 등으로 수출하는데 기여했다. 특히, 베트남(호치민) 바이어와 5천톤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베트남 산업무역부로부터 수입허가증을 발급받았으며 다음주 최초 선적을 시작으로 베트남 양파 수출에 박차를 기할 것으로 기대된다.


울주 양파는 청량지역 25개 농가(약 22ha)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이번 수출은 울주 양파 `최초` 수출이어서 더 큰 의미를 가진다. 이러한 신규 수출시장 개척에는 정부의 베트남, 홍콩, 대만 등 동남아시아 5개 국가로의 양파 수출에 대해 물류비를 2배 지급하는 등의 정책지원이 큰 역할을 했다고 볼 수 있다.


aT 부산울산지역본부 고동호 본부장은“aT는 이번 신규 수출을 계기로 양파 수출이 점차 확대되고 농가의 소득제고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28 08:31:4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