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NK부산은행 아트시네마 조성사업 추진 - 부산시 중구청, (사)부산국제영화제와 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9-05-29 10:02:20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조재환 기자]


BNK부산은행과 부산시 중구청, (사)부산국제영화제는 지난 28일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부산은행과 중구청, (사)부산국제영화제가 협력하여 지역문화융성사업인 ‘BNK부산은행 아트시네마 조성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영화를 매개로 한 지역문화예술의 지속적인 발전과 활성화를 통해 시민들의 문화생활 향상이 목적이다.


조성 이후에는 영화영〮상 기관 및 단체들과 협력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문화예술 프로그램들이 상시 도입,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 조성사업에서 부산은행은 신창동지점 건물 리모델링을 통해 ‘BNK부산은행 아트시네마’를 만들어 지역민에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중구청은 도로변 미디어아트 조형물 설치와 영화 기자재를 지원하며 부산국제영화제는 조성 이후 시설의 전반적인 운영과 관리를 맡는다.


부산은행 빈대인 은행장은 “새롭게 조성되는 문화공간을 통해 문화도시 부산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으로 ‘문화 부산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윤종서 중구청장은 “아트시네마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인근 남포동 BIFF광장과 광복중앙로에 조성될 영화메모리얼 스트리트와 연계해 영화제 태동지로서의 명성을 회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접근성이 뛰어난 지역에 조성되는 만큼 누구나 머물고 싶은 영화‧문화‧예술 거점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부산은행과 영화제와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산국제영화제의 이용관 이사장은 “지역 문화예술 활동가들을 위한 플랫폼이 만들어져 그를 통한 문화향유 기회가 확산되는 본격적인 시발점이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성공적인 조성과 운영으로 부울경 전체로 확대될 것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29 10:02: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