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신문/ 조재환 기자]
프리미엄 글로벌 항공사 싱가포르항공이 2년 연속 세계 최대 여행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가 선정한 ‘세계 최고 항공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싱가포르항공 CEO 고춘퐁(Goh Choon Phong)은 “싱가포르항공이 지난 해에 이어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하며, "고객들에게 최고의 여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전 세계 싱가포르항공 직원들 및 고객들의 지속적인 성원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싶다"고 밝혔다.
트립어드바이저 선임 부사장 브라이언 솔츠버그(Bryan Saltzburg)는 “싱가포르항공이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도 ‘여행자 선정 최고 항공사’ 1위를 차지 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 드린다”며 “이 상은 글로벌 여행자들의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되었기에 싱가포르항공이 명실상부 전 세계 여행자가 선호하는 항공사임을 인정하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나아가 “이번 수상은 고객들이 싱가포르항공의 훌륭한 서비스와 세계적으로 공인된 품질 및 가치를 증명”하는 것이라며, “싱가포르항공이 전 세계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항공사로 인정 받은 만큼 이번 수상을 자랑스럽게 여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트립어드바이저의 ‘2019 여행자 선정 최고 항공사(Travellers’ Choice Awards for Airlines 2019)’는 지난 1년 간 항공사를 직접 이용한 글로벌 여행자들이 훌륭한 서비스와 품질, 가치 등 각 평가항목에 초점을 맞춰 작성한 리뷰와 평점을 종합한 결과를 기반으로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