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 관광과 문화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MOU - 부산관광공사·(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
  • 기사등록 2019-03-08 10:24:56
기사수정

부산관광공사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난 3월 7일 부산 문화콘텐츠 산업 발전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파트너십을 형성해 ‘부산 관광’ 소재의 1인미디어 공모전 공동 개최, 웹툰·VR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관광을 결합한 사업 운영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부산 관광’을 주제로 한 1인 미디어 공모전을 3월 중 개최 예정이며 우수 팀에게는 시상금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원장상, 부산관광공사 사장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양 기관에서 실시하는 사업들을 연계해 지역 특화 스토리 발굴하고 체험형 융·복합 콘텐츠 개발 등 관광과 문화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부산관광공사 정희준 사장은 “하나의 멋진 ‘콘텐츠’가 국·내외 관광객의 부산선택에 많은 영향을 준다”며 “앞으로 부산의 문화 콘텐츠 산업을 선도하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의 협력을 통해 부산의 킬러콘텐츠를 육성하고 다양한 뉴미디어채널을 통해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3-08 10:24:5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