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스포츠발전위원회’창립총회 - 부산시청 대회실 박관용 위원장 등 위원 35명 참석 -
  • 기사등록 2009-03-20 00:00:00
기사수정
부산의 스포츠발전과 역량 강화를 위하여 정치, 경제, 체육계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로 구성된󰡒부산스포츠발전위원회󰡓가 오늘 공식출범했다.

이번에 출범하는 위원회는 부산시장의 국제스포츠 유치자문기구로서 2020 하계올림픽 부산유치 분위기 확산과 공감대 형성은 물론 각종 메가 스포츠행사의 유치 및 성공개최를 위한 자문역할을 수행하고, 부산스포츠 발전방안에 대한 연구개발 및 국제교류 활성화를 통한 스포츠 외교 역량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허남식 부산시장은 스포츠발전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으로󰡒21세기국가발전연구원 이사장인 박관용 前),국회의장󰡓을 위촉했다. 박관용 전,국회의장은 우리 부산의 큰 어른으로서 오랜 정치활동을 통해 쌓은 경륜으로 중앙은 물론 지역에서도 정계, 정제계, 학계, 체육계 등에 폭 넚은 인맥을 고루 갖추고 있고, 탁월한 지도력으로 부산 최대의 숙원사업인󰡒2020 하계올림픽 부산유치󰡓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창립총회는 개회→경과보고→인사말씀(시장, 위원장)→ 위촉장 수여→안건심의→추진사항 보고→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허남식 시장은 미리 배포된 인사말을 통해 “이제 우리 부산은 올림픽이라는 더 큰 꿈을 향해 도전할 때가 되었다.”말하고 “하계올림픽 유치를 통해 선진일류국가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는데 세계도시 부산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400만 부산 시민의 염원인 “2020올림픽”이 부산에 유치될 수 있도록 위원회의 적극적으로 지원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09-03-20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