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해시,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점검 - 도시공원, 아파트 놀이터 등 90여곳 대상
  • 기사등록 2018-08-03 07:42:44
기사수정

김해시는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과 합동으로 8월 6일부터 6주간 어린이 활동공간의 안전성을 위해 어린이 놀이시설 환경안전관리 점검에 나선다. 보육시설, 도시공원, 아파트 놀이터 등 90여개소에 대하여 육안점검, 중금속 측정 등 정밀점검을 실시한다.

어린이가 주로 활동하거나 머무르는 실내․외 놀이시설을 위주로 실내․외 마감재, 바닥재의 표면 부식, 노화 여부, 실외 놀이터의 해충 및 기생충 서식, 놀이시설 안전검사실시 여부 등에 대하여 점검하게 되며, 납, 카드뮴, 수은, 크롬 등 환경유해인자 노출 여부 확인을 위한 중금속 측정도 병행한다.

김해시는 7월에도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과 합동으로 보육시설 15개소를 점검하여 3개소에서 중금속 환경안전기준이 초과한 것을 확인하고 개선명령 조치하였으며, 개선이 이행되면 재점검을 통해 안전성을 확인할 계획이다.

김해시 환경관리과장은 이번 점검에서도 환경안전관리기준 부적합이 확인되며 개선명령 조치할 계획이며, 어린이활동공간을 신축하거나 연면적 33㎡ 이상 증축과 벽면과 바닥면적 등을 70㎡ 이상 수선하는 경우 환경안전관리기준 적합 여부 확인을 필히 받아야 하는 확인검사제도에 대한 홍보도 병행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03 07:42: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