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통영시, 공약사항 등 검토결과 보고회 - 시민의 행복이 먼저인 ‘통영시민 주권 시대’
  • 기사등록 2018-08-01 22:46:38
기사수정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8월 1일 1청사 회의실에서 ‘민선7기 시장공약 및 시민정책제안 검토결과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보고회는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한 본격적인 첫 행보로 사업 실천가능성 등을 검토하고 사전 검토단계에서 도출된 공약별 취약부분에 대한 대책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시장공약 5대 분야 51개 단위사업 64개 세부사업과 시민정책제안 19건에 대하여 추진부서별 보고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1차 보고회는 공약에 대한 추진방향, 사업규모, 재원 조달계획, 검토결과 등 실천가능성을 점검하기 위한 단계로, 지난 7월 한 달여간 각 추진부서별로 심도 있는 논의와 면밀한 분석과정을 거친 자료를 바탕으로 각 분야별 공약 전반에 대하여 집중 검증하는 자리가 되었다.

민선7기 통영시장 공약은 크게 ▲ 다시 뛰는 통영 ▲ 새길 여는 통영 ▲ 찾고 싶은 통영 ▲ 살고 싶은 통영 ▲ 살맛 나는 통영 5대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각 분야별 체계적 추진을 위하여 5대 핵심사업인 △ 수소에너지 산업 메카 추진 △ 통영시KTX와 연계한 북신만대로 건설 △ 안정국가산업단지 조속 활성화 △ 통영에너지개발공사 설립 △ 수산식품 클러스터 유치 조성을 비롯한 51개 단위사업으로 분류되었고, 이를 보다 효율적이고 구체적으로 계획하여 실천가능성을 제고하고자 64개 세부사업으로 중점 추진할 계획이며, 체육종목별 전용구장 확보 등 19건의 시민정책제안 이행에도 힘쓸 예정이다.

공약 검토결과에 따르면 64개의 세부사업은 임기내 완료 32건, 중장기 추진 32건, 추진 검토중 1건이고, 시민정책제안은 임기내 완료 14건, 중장기 추진 5건으로 중장기 추진 공약이 다수 있어 공약 이행을 위하여 보다 확고한 사업 추진의지를 바탕으로 부서 간 협업 등 역점적으로 행정력을 총동원하여 지속 추진하여야 할 것으로 검토되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공약별 실천가능성, 사업비 추정소요액 및 연도별 재원 조달계획을 좀 더 면밀히 검토하고 보완할 필요가 있으며, 앞으로 개최할 2차 보고회에 대비하여 해당 부서에서는 보다 세밀히 검토하고 구체적으로 실현가능한 계획을 수립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01 22:46: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