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천시 배수펌프장 원격감시제어시스템 구축 - 도심 침수 방지용 배수펌프장(하탑, 선구동) 통합운영관리
  • 기사등록 2018-07-30 10:34:47
기사수정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지난 7월 26일 그동안 수동으로만 조종 가능하던 배수펌프장 2곳(하탑, 선구동)을 여름철 자연재난에 철저 대응하기 위해 원격감시제어시스템을 추가로 구축하였다.

사업비 1억 5000만 원을 투입해 원격감시제어시스템 2곳 및 관리용 CCTV 4개를 설치하여 재난상황 발생 시 원격으로도 조종 가능하게 됐다.

이로써 도심 침수 방지용 배수펌프장 전체 8곳 중 6곳(▲중앙시장 ▲선구동 ▲서동 ▲사주 ▲동계 ▲하탑)이 원격감시제어시스템으로 통합운영 관리된다. 평상시는 모니터링을 통하여 유지관리를 하며, 집중호우 및 태풍 내습 등 유사시에는 배수펌프장을 조기 가동하여 신속한 상황 대처가 가능해졌다.

또한, 이에 앞서 배수펌프장 시설물 일제 점검과 환경정비를 우기 전에 조기 완료해 자연재난에 철저히 대비해오고 있다.

사천시 강영호 재난안전과장은 “배수펌프장 구축사업으로 태풍내습 등 각종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며, “현재 남아있는 배수펌프장 2곳(송전, 동동)에 대하여는 예산을 조기에 확보하여 원격감시제어시스템 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30 10:34:4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