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택금융공사, 블록체인 전자문서 도입 착수 -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8-07-17 09:58:27
기사수정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이정환)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전자문서를 도입하기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블록체인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컨설팅 및 기술을 공사에 지원하고, 이를 통해 공사는 고객들이 종이문서로 받아보던 안내문을 온라인 등기우편 방식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아울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본인인증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개인정보보호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스마트폰이 급속도로 시장을 장악한 것처럼 전자문서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의 속도도 빠르게 확산될 것”이라며 “고객들이 공사 상품을 모바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현재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문서 도입을 위한 계약입찰을 진행 중에 있으며, 올 4분기부터는 보금자리론 이용고객 안내문 발송 등 주택담보대출 사후관리 업무를 디지털 송달 체계로 전환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17 09:58:2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