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 깨끗해진 김해시 하수처리장 - 화목‧장유맑은물순환센터 최첨단 감시제어시템 구축
  • 기사등록 2018-05-30 10:30:48
기사수정

김해시는 화목‧장유맑은물순한센터 감시제어시스템 개선공사를 지난 5월 18일 준공하고 안정적으로 운영중이다.

화목‧장유맑은물순환센터 감시제어시스템 공사는 17억원의 예산을 들여 화목‧장유하수처리장 노후된 분산제어시시템(DCS)를 최첨단 이중화 감시제어시스템(PLC)로 교체하는 공사로서 화목(145,000㎥/일), 장유(97,000㎥일) 하수공공처리시설 2개소와 중계펌프장(삼정,전하,칠산) 3개소에 대한 중앙제어실 및 현장제어반의 이중화 감시제어 운영시스템 구축을 통해 시스템 장애 발생시 신속한 대처로 운영시스템 안정성을 높이게 되었으며, 특히 노후화된 기존 외국산 분산제어시스템(DCS)을 국내에서 생산한 감시제어시스템으로 교체함으로서 접근성, 호환성 등이 우수하여 향후 보수기간 단축과 수선비용 등 예산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아울러 최첨단 감시제어시스템 구축으로 보안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주요 하수처리설비의 비상 발생시 고장내용을 실시간으로 전송하여 각 현장 직원들에 의해 신속한 조치와 대응이 가능하도록 원격감시 기능을 강화하였다.

이명우 하수과장은 “김해시 최대 공공하수처리장의 최첨단 감시제어시스템 구축을 통해 운영환경 개선과 고장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등 보다 안정적으로 하수처리시설을 운영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30 10:30: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