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창규 기자 기자
김해시(시장 허성곤)가 자체 수돗물 브랜드인 ‘찬새미’ UCC 홍보 영상물을 제작․발표한다.
‘찬새미’ 영상물은 ‘수돗물 숏터뷰’라는 형식을 빌려 전문MC 유시영과 개그맨 김한율을 진행자로 하여 1편 ‘제일 맛있는 물, 찬새미’, 2편 ‘찬새미의 장점과 물복지’, 3편 ‘찬새미의 뜻과 블라인드테스트 1위’ 등 총 3편과 이를 압축한 ‘찬새미, 대한민국 최고의 물이 되는 그날까지’ 완결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편은 1주간의 시차를 두고 김해시 홈페이지, 경전철 역사 안내방송, 블로거, SNS, 유튜브 등에 공개될 예정이다.
김해시는 시민들에게 안심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수년간 대규모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 ‘명동~삼계정수장 간 네트워크사업’, ‘명동정수장 및 삼계배수지 증설공사’, ‘도수관로 복선화사업’ 등 상수도 공급 기반시설을 확대하고 있으며, 가정까지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상수관 세척사업, 노후관로 교체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오는 9월부터는 노후 옥내 급수관 개량 지원사업, 물탱크 철거 지원사업을 신규로 시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정수처리 공정별 수질자동측정 시스템을 구축하여 24시간 실시간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하는 등 선진 정수 공정을 도입하여 안전하고 고품질의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허성곤 시장은 “이번 UCC 홍보영상물이 김해시 수돗물인 ‘찬새미’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김해시 수돗물을 더 친근하게 받아들이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