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원 기자 기자
부산 송도 엘바라 호텔과 마이스코인이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마이스산업 융합에 힘쓰기로 했다.
엘바라 호텔과 마이스코인은 전시·박람회 컨벤션 관광 등 마이스산업으로 인해 방문한 해외 바이어 및 관계자가 보다 쉽게 마이스(MICE) 플랫폼을 활용하여 호텔 숙박 및 레스토랑 등에 지불 결재 및 스마트계약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마이스산업 융합에 적극 참여하기로 하였다.
부산광역시 서구 양남동 233번지 외 7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0층의 ‘부산 송도 엘바라 호텔’이 들어선다. 호텔은 송도해수욕장을 끼고 있는 조망권이 있고 자연녹지지역 송림공원과 일반 상업지역에 둘러싸여 있어 유동인구와 준공업지역의 배후수요가 좋다. 또한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남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오션뷰가 가능하고 거북섬, BIFF 문화의거리, 자갈치시장, 광복동 롯데백화점, 감천문화마을, 국제시장, 남포동 거리 등 관광객수요가 많다.
김해국제공항까지 지하철로 47분, 차량으로 40분대로 도달할 수 있으며 부산역까지 6Km거리로 KTX, SRT를 이용하기 수월하다. 부산지하철 1호선 자갈치역까지 2.8Km로 부산 시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마이스코인 플랫폼은 Ethereum ERC20 기반의 블록체인으로 마이스산업에 특화된 플랫폼이다. 보다 많은 전시·박람회, 국제 컨벤션 등 마이스산업에서 많이 사용될 수 있도록 전시·박람회 정보 및 지불수단, 스마트계약을 활용하여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플랫폼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이스코인 개발사인 프로비즈는 이번 협업을 통해 부산 송도 엘바라 호텔부터 남포동 거리 국제시장 등 스마트시티에서도 마이스코인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4차산업 기술의 블록체인 동반 성장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