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좋은데이나눔재단, 해외자원봉사단 발대식 - 부산자원봉사센터와 함께
  • 기사등록 2018-04-03 10:35:01
기사수정

무학그룹 좋은데이나눔재단(이사장 최재호)은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 여행, 부산 자원봉사센터 임파워먼트 해외봉사교류 활동’ 해외봉사단 발대식에 후원금 1000만원을 지원했다.

지난 30일 부산광역시 양정청소년 수련관에서 열린 대식에는 이종수 무학 사장, 문영래, 권기재 좋은데이나눔재단 본부장, 이석근 부산시자원봉사센터장과 관계자, 해외봉사단 참가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의류와 학용품 등 드림백으로 구성해 현지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해외봉사단원은 부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대학생 자원봉사자 중 일부 선발했으며, 봉사단은 해외봉사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며 봉사활동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이다.

이번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 여행’은 오는 4월 20일부터 28일까지 7박 9일간 캄보디아의 프놈펜, 따케오 등 2개 지역 초등학교를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벽화봉사, 물품전달, 시설개보수, 아동들과 놀이 활동 등을 펼치게 된다.

이종수 무학 사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적 책임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세상과 소통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좋은데이 나눔재단은 우리 사회를 더 밝고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봉사자들을 돕기 위해 사회복지사상 제정과 단체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2015년부터 좋은데이 사회복지사상을 재정해 표창하고 국외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3년 12월에 네팔 랑탕지역에 ‘굿데이스쿨’을 건립해 네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있다. 네팔 굿데이스쿨 완공으로 랑탕지역의 부족한 학업환경이 개선되어 기존학생 135명 외에도 학교에 가지 못했던 아이들도 학업이 가능해져 자연스럽게 학생수가 증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03 10:35: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