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RX, 돈육선물투자 세미나 개최 - 단체 및 개인 대상으로 방문강의도 실시할 방침 -
  • 기사등록 2009-02-26 00:00:00
기사수정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본부는 26일 오후 4시 여의도 서울사옥에서 돈육시장 현황과 전망을 정리하고 돈육선물의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한 투자세미나를 개최했다.

축산관련 종사자 및 일반투자자 등 70여명을 초청해 실시한 이번 세미나는 정P&C연구소장 정영철 박사의 “돈육시장 현황 및 전망”에 대한 발표와 NH투자선물 송기용부장의 “돈육선물투자전략”이라는 주제발표가 있었다.

정P&C연구소 정영철 박사는 “대만에서 구제역이 발생하였으나, 우리와는 교역이 거의 없기 때문에 미치는 영향은 극히 미미할 것”으로 보면서 “향후 국내 돈육가격은 제한된 범위속에서 등락을 거듭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돈육선물 투자전략을 발표한 NH투자선물 송기용부장은 “돈육선물을 적절히 활용해 돈육가격의 변화에 따른 재무위험을 제거하고 안정적인 경영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 NH투자선물 서문원사장과 한국거래소 파생상품본부 심재승 본부장보가 참석, 돈육선물의 의의와 관련업계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심재승 본부장보는 “돈육선물이 양돈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는 인사말과 함께 “관련업계 및 시장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시장개설자로서 돈육선물의 효용을 높이는데 주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으며 서문원 사장은 “최초의 농축산물 관련 파생상품으로서 의미가 큰 돈육선물은 국내 양돈 산업의 발전과 돈가 안정화를 위해 꼭 성공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거래소 파생상품마케팅 신승철 팀장은 “돈육선물의 올바른 활용과 투자문화의 정착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돈육선물 투자전략 몇 활용을 위한 교육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라며, 돈육선물에 관심이 있는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방문강의도 실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09-02-26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