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7년 대한민국 온천대축제 개최 - 이달 19~22일 동래온천 일원, 동래읍성역사축제 연계
  • 기사등록 2017-10-10 10:21:33
기사수정
2017 대한민국 온천대축제 포스터.

‘2017년 대한민국 온천대축제’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동래온천 일원(호텔농심 광장 등)에서 열린다.

올해 온천대축제는 ‘뜨겁게 놀래! 동래온천 올래?’를 캐치프레이즈로 용왕제 퍼레이드, 온천 주제관 운영, 온천 한방 체험, 스탬프랠리 이벤트 투어 등 40여개의 각종 공연과 체험행사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대한민국 온천대축제는 온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해 온천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전국온천주간행사로 시작했다. 2008년부터는 온천대축제로 그 이름을 바꿔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주 개최지로 선정된 동래구는 동래온천의 옛 명성을 되살리기 위해 지난 2009년에도 대한민국 온천대축제를 개최했으며, 스파윤슬길 조성 등 인프라 구축으로 온천장 상권 활성화에 기여했다.

축제기간 중 행정안전부, 한국관광공사, 온천협회, 온천학회 등 온천대축제 공동 협력기관과 함께 ▲온천발전 심포지엄 ▲전국 온천종사자 교육 ▲온천협회 이사회 등 온천산업의 발전과 활성화를 모색하는 활발한 학술·교육 활동도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23회째 맞고 있는 동래읍성역사축제가 같은 시기에 동래문화회관 일원에서 개최되어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부산관광공사, 해운대구와 연계해 ‘찾아가는 홍보관’ 차량을 운영한다.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의 교통 편의를 위해 부산역, 해운대구(노보텔호텔 앞)에서 동래구 행사장으로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의 온천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온천 상품 및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온천대축제 개최를 계기로 과거 온천휴양 중심지로서의 부산 지역온천의 옛 명성을 되살리고 온천 산업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축제 홈페이지(http://dongnaehotspring.com)를 참조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0-10 10:21:3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