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 부산교통공사는 ‘2017년도 이집트 지하철 운영 역량강화 연수’를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 부산교통공사 연수원인 BTC 아카데미에서 시행한다.

이집트 카이로 메트로 고위급 간부와 전문기술인력 15명으로 구성된 연수생들은 2주간 시설관리, 유지보수 시스템 등의 인프라 유지·관리기법과 안전운영체계, 열차 운행, 관제, 역무 등의 도시철도 운영·관리 기술을 학습하게 된다.

호포차량사업소, 종합관제소, 사상-하단구간, 전동차 제작사인 현대로템 등의 현장견학을 통해 이론에서 배운 학습내용을 연계해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로 두 번째인 이번 연수사업은 작년 4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글로벌 연수사업 위탁기관 공모에서 최종 선정되어 10월에 1차년도 연수를 시행한 바 있으며 총 3년간의 프로젝트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 글로벌 연수사업은 개발도상국의 정책입안자, 공무원, 분야별 전문가 등을 국내로 초청하여 우리나라의 개발 경험과 기술을 전수하는 사업이다.

부산국제교류재단 관계자는 “이번 연수로 도시철도 분야에서 30년간 노하우를 쌓아온 부산교통공사와 이집트 카이로 메트로 간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며 이집트 카이로 메트로의 정책이나 운영방향에 실제 적용 가능한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01 11:09:1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