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함안군은 지난 21일 오후 2시,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함안·창원상공회의소와 공동주관으로 ‘미니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부의 대대적인 일자리 창출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구인·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고용 기회를 제공하고 재취업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에스엘푸드, 하나테크닉클 샤프트 등 10개 업체가 직접 참여해 분야별 전문 인력 40명을 채용하는 1대1 면접을 진행했다. 원창단조 등 12개 업체도 간접 참여해 18명을 모집하는 채용 공고를 게시했다.

전문가로부터 이력서 작성과 면접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자문 부스를 비롯해 취업타로, 이력서 수정을 위한 컴퓨터와 프린터 설치 부스도 마련해 참가자들의 편의와 구직활동에 도움을 줬다. 

함안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기업에는 우수한 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구직자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에서는 주민들에게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해 ‘일자리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 690명의 취업을 알선하는 한편, 경남중부권 채용박람회 참여, 구인·구직 만남의 날 수시 개최 등으로 주민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22 11:17: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