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민 기자 기자
부산지방보훈청(청장 전홍범)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기념일을 국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오는 16일까지 제98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알아보기 카드뉴스 공유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기념일은 임시정부 수립 60주년인 1979년부터 국가보훈처장, 독립운동 관련 단체장, 광복회원이 참가한 가운데 서울 용산구 효창공원에서 합동 추모제전을 거행했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에 대한 검토는 1970년대 후반부터 1980년대 후반에 걸쳐 이뤄졌다. 1987년 제9차 헌번 개정시, 전문에 '대한민국은 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하였다'고 밝혀 대한민국의 정통성이 임시정부에 있음을 천명했고, 1989년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에 의해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일을 법정기념일로 제정했다.
올해로 제98주년을 맞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기념일은 부산에서도 13일 오전 11시 부산교육대학교 교수학습지원관 그랜드 홀에서 기념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가한 시민들 중 추첨을 통해 총50명에게 아이스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4월 20일 이벤트를 진행한 SNS를 통해 공지된다.
*이벤트 참여방법
부산지방보훈청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giantsbohun)
부산지방보훈청 트위터(https://twitter.com/GiantsBo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