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버스 노선 동해선 역 접근성 향상...환승편의 도모 - 중복 구간 해소 및 주변지역 확대운행으로 편의증진
  • 기사등록 2016-12-30 09:25:47
기사수정

부산시는 동해선 광역철도와의 환승편의를 제고하고, 여건변화에 따른 교통취약지의 교통불편을 해소를 위해 2016년도 제3차 시내 22개 노선 및 마을버스 7개 노선을 심의·조정했다.

 

노선조정 세부내용은 동해선 광역철도 개통 대비, 환승 편의 증진을 위해  139번 등 시내버스 6개 노선을 철도역을 경유하도록 조정하였으며, 동해선과 기존 노선버스와의 중복도를 감안, 교통수요도가 높은 구간으로 100번 등 4개 노선을 조정했다. 또한, 동구 조방앞 친구의거리 보행환경개선사업시행에 따라 개선지구내의 노선을 인접지로 우회 조정했다.

 

이번 노선조정을 통해 기장역, 안락역, 벡스코역, 센텀역으로의 접근성을 향상함으로써 철도이용자들의 환승편의를 높이고 연산교차로, 과정로, 센텀혁신지구, 명지국제신도시 등 주변지역의 시내버스 운행을 강화함으로써 이 지역의 대중교통 편의가 상당부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동해선 개통 대비, 조정한 노선은 적절한 홍보기간을 거쳐 1월 7일부터 시행하고, 나머지 노선들도 시급성, 공사일정 등을 감안하여 단계별로 시행하여 노선변경에 따른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시는 향후 내년 4월 도시철도 다대선 개통시 서부산지역 대중교통불편 지역을 중심으로 버스노선을 집중적으로 개선하고, 노선간의 균형조정을 통한 과밀혼잡 해소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노선조정에 대해서는 부산시 홈페이지, 부산 대중교통정보 홈페 부산광역시버스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할 계획이며, 버스정류장에 안내 홍보문을 부착하고, 버스내부에도 게시, 구·군 및 관계기관 통보 등 시민들에게 충분한 홍보가 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2-30 09:25:4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