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경쟁력 있는 인바운드 여행사 집중 육성 - 부산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 기사등록 2016-02-05 13:18:05
기사수정

부산시는 부산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경쟁력 있는 인바운드 여행사 4개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부산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중국 여행사와의 네트워크 등 여행사의 재정여건, 인력 등 문제점을 해소하고자 부산시에서는 지난해 12월 ‘인바운드 여행사 육성 계획’을 수립 공모를 통해 인바운드 여행사 4개를 선정, 2년간 집중 육성·지원키로 했다. 

선정된 여행사는 외국인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국내외 마케팅 및 홍보, 중국 관(官) 및 주요 여행사와의 네트워크 구축 지원 등을 중국 TV, 주요 SNS를 활용한 부산 인지도 제고, 중국 직항로 확대, 쇼핑환경 및 수용태세를 개선하는 등 부산 인바운드 환경 개선도 병행해 나갈 방침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2월 중에 선정된 인바운드 업체 대표와 부산시, 부산관광공사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함께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갖고 앞으로 수시로 간담회를 개최해 업계에서 가장 절실히 필요로 하는 부분을 지원함과 동시에 선정업체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점검을 통해 실질적인 관광객 유치 증대 및 부산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2-05 13:18: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