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지역 중소기업 지식재산 역량강화 시책 우수과제로 선정
  • 기사등록 2014-08-20 00:00:00
기사수정
 
부산시는 국가지식재산위원회의 2013년도 국가 지식재산 시행계획 점검·평가결과 ‘지역 중소기업 지식재산 역량강화’ 시책이 우수과제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총 35개 평가과제(중앙 18, 지자체 17)중 중앙 행정기관 4개 과제, 광역 지방자치단체 4개 과제가 최종 선정되었다. 국가지식재산위원회는 이번 평가를 6개 분야인 지식재산의 창출, 보호, 활용, 기반, 신지식 재산과 지자체분야로 나누고, 총 28명의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정책평가단에서 과제별 평가등급을 결정하여 우수사업을 선정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부산시의 ‘지역 중소기업 지식재산 역량강화’ 과제는 중소기업 특허 창출 및 관리 역량 강화, 글로벌 브랜드 창출 촉진, 지식재산 거래 활성화 및 사업화 촉진 등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전략과 추진으로 중소기업 맞춤형 지식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부산시 우수과제는 지식 재산권 및 지식 재산권 스타기업의 매출액, 고용, 출원의 증가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중간평가와 만족도 조사를 통해 사업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다양한 매체를 통해 다각적인 홍보를 진행하는 등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권 정책 추진 체계가 우수하다는 점 등에서 정책 평가단의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최종 선정되었다.

부산시 관계자는 “지역 중소기업 지식재산 우수과제로 선정된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널리 전파하여 중소기업간 상호 학습과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으며, 앞으로도 지식재산의 전략적인 시책 추진 강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8-20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