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여성회관(관장 박외숙)은 부산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의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통해 취업·창업 경제활동 참여를 지원하고자 ‘2014년 제3기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3기 교육과정에는 요리, 미용 등 56개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며, 교육기간은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3개월이다. 특히 제3기 교육과정에는 컬러링(머리염색), POP과정이 신설됐으며 소규모 창업을 위한 출장·반찬창업 등 배움을 통해 실질적으로 취업이나 창업 가능한 강좌들이 운영된다.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다자녀가정 등의 우선모집대상자는 강좌별 정원의 20% 이내의 인원에 대해 5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방문 접수받을 예정이다. 일반교육생 모집은 6월 2일 오전 9시부터 1개월간 여성회관 홈페이지(woman.busan.go.kr)에서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대부분의 강좌가 온라인 접수시작과 동시에 마감이 되는 인기 강좌이므로 희망자는 사전에 회원가입 후 미리 로그인해 먼저 클릭하는 등의 요령이 필요하다.
여성회관 관계자는 “다양한 강좌 개발로 시민들이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교육을 선도해 나가며, 기능·기술교육을 통한 시민들의 취업·창업 성과 등을 높이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