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16일 부산시교육감 예비후보로 등록했던 황상주 부산시교육위원이 교육감 후보사퇴 성명을 발표했다.

다음은 황상주 위원의 사퇴 성명 발표 내용이다.존경하는 부산시민 그리고 교육가족 여러분!

저는 그동안 4년의 부산시의회 교육의원으로 활동해오면서 우리 부산 그리고 대한민국의 교육이 산업사회의 획기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구태를 답습하며 성적지상주의의 경쟁체제를 탈피하지 못하고 있음을 절감하고 21세기 세계적 변화의 물결에 부응하는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을 실현하고자 금번 6.4 지방선거에 교육감 예비후보로 출마하였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선거 상황은 전국 최다를 기록하는 후보들이 난립하고 있고, 이는, 시민들로 하여금 각 후보들의 면면에 대한 올바른 판단이나 정책검증을 어렵게 만들고 있어 우리 부산교육이 전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지 않을까 심히 염려스럽습니다.

이에 저부터 후보를 사퇴함으로써 시민들의 바른 판단을 도모하겠습니다. 부디 저의 사퇴가 시금석이 되어 금번 선거가 정책대결을 통하여 교육수장을 선출하는 그런 선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그동안 저를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신 많은 부산시민과 교육가족 여러분 그리고 선거캠프 여러분들에게 감사하고 죄송한 마음입니다. 저는 앞으로도 부산을 사랑하고 교육을 위해 헌신하는 한 사람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4-16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