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연제구, 여성친화도시 조성 과제발굴 보고회 -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총 41개 과제의 사업목적, 추진방법 논의
  • 기사등록 2014-02-12 00:00:00
기사수정
 

 연제구(구청장 이위준)는 2월 11일 연제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부서별 과제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연제구청 간부공무원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총41개 과제에 대한 사업 목적과 추진방법 등에 대해 설명하고 부서간의 추진사업 공유 및 협조를 논의했다.

 연제구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는‘여성친화도시’란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서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모든 주민에게 고루 돌아가면서 여성의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도록 하는 도시로써, 지금까지 추진해오던 여성정책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양성평등 관점에서 도시 공간 정책을 추진해 전반적인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여성의 안전과 도시공간의 불합리한 점들의 해소를 위해 연제구 모든 정책을 성인지적 시각에서 보고 여성의 성장과 참여, 지역공동체 강화에 역점을 두겠다.”고 밝히고, “기존 주민을 위한 사업도 여성을 포함한 사회적 약자의 시각에서 좀더 섬세하게 추진하여 사업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2-12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