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12.17
(수)
시정
부산
울산
경남
지역경제
지역행사
사람들
항만물류
기관
기업
정책
신제품
해양수산
해양
수산
정책
경제
금융
기업동정
기관
혁신강소기업
인터뷰
기획특집
신제품
오피니언
칼럼
기고
사설
사건사고
지역
기자수첩
포토영상
포토
영상
생활/문화
생활/문화
Login
Join
Top
기사 메일전송
홈
시정
재송2동 ‘태극기 거리’ 영예의 대통령상 받다
- ‘문화재 태극기’ 17점 전시…나라사랑 의미 널리 전파
윤소희 기자 기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스크랩하기
프린트하기
이메일보내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기사등록 2014-01-02 00:00:00
기사수정
해운대 재송2동주민자치위원회는 센텀우신골든빌 해운대구 재송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수래)가 ‘국가상징 선양 유공’으로 대통령상을 받았다.
안전행정부는 매년 나라의 상징인 태극기와 무궁화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빛내는데 기여한 유공자를 선발해 시상하고 있다.
안행부는 31일 이색적인 ‘태극기 거리’를 만들어 나라사랑 의미를 널리 전파한 재송2동 주민자치위원회를 영예의 대통령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재송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0월 센텀우신골든빌아파트 앞 63m의 거리에 ‘태극기 거리’를 조성했다.
아파트 앞 방음벽 48면에 태극기의 의미, 태극기 게양방법, 게양위치 등에 대한 안내문을 PVC 시트로 제작해 부착했다. 특히, 문화재로 등록된 17점의 태극기 이미지를 자세한 설명과 함께 전시해 눈길을 끈다.
구한말 고종이 미국인 외교고문에게 하사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태극기(국립중앙박물관 소장)에서부터 김구 선생의 친필 메시지가 담긴 태극기(사진, 독립기념관 소장)에 이르기까지 독립기념관이나 박물관에서만 볼 수 있는 진귀한 자료들이다.
재송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각 기관의 협조를 받아 어렵게 자료를 수집해 많은 주민이 함께 볼 수 있도록 주민 왕래가 잦은 곳에 전시했다. 이와 함께 태극기의 의미와 게양방법 등을 안내하는 ‘태극기 사랑교육’도 실시했다.
대통령상 수상소식을 접한 이수래 위원장을 포함한 위원들은 “너무 기쁘고 영광이다.”라며 반겼다.
또한, “앞으로 재송2동 전 세대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는 등 재송2동을 전국 최고의 태극기 동네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기사등록
2014-01-02 00:00:00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기자프로필
윤소희 기자 기자
윤소희 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
/1000
최신뉴스
더보기
부산항만공사 BPA, 아침 출근길 이해충돌방지 다짐대회 개최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송상근)는 17일 오전 아침 출근길 연말연시를 앞두고 임직원의 이해충돌방지 인식 확산을 위한 ‘청렴온데이(청렴ON(溫) Day)’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부패 취약시기인 연말연시에 자칫 해이해질 수 있는 반부패·청렴 인식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이해충돌방지를 다짐하기 위해 청렴웨이브 ...
민주평통 해운대구협의회, 2025년 4차 정기회의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해운대구협의회(협의회장 전기도, 이하‘해운대구협의회’)는 12월 15일, 해운대구청 대회의실에서 자문위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화해·협력의 남북관계 재정립을 위한 정책방향’을 주제로‘2025년 4차 정기회의’(이하‘정기회의’)를 개최했다.이...
부산시의회, 2025년 폐회연 열고 의정 성과 점검
부산시의회가 12월 16일 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부산시의회 폐회연'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시의원 전원, 의정회 임원, 부산시장, 교육감, 관계 공무원 등 약 150명이 참석해 의정활동 성과를 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행사는 2025년 의정활동 영상 상영, 의정발전 유공자 시상, 인사말,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한일후지코리아 방문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12월 16일 부산신항 배후 부지에 위치한 한일후지코리아를 방문해 기업 운영 현황을 청취하고 지역 물류·해양산업과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한일후지코리아는 1974년 '한일선용품'으로 시작해 현재 선박·오프쇼어 부품, 엔진 기술, 선용품 공급, 해외 신조선 패키지, 선박용 윤활유, ...
많이 본 뉴스
1
동부서-모범운전자 자율방범대 플래시몹 캠페인 개최
2
부산시, ‘크리스마스실 증정식’ 개최
3
부산근현대역사관, ‘대가의 2세들’ 단행본 발간
4
BNK금융 자추위, 4개 자회사 CEO 2차 후보군 선정
5
부산은행, 해양수산부 이전 기념 'BNK내맘대로예금' 특별 판매
6
기술보증기금,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해외 진출 지원 세미나 개최
7
부산종합버스터미널, 청년작가 이재균 사진전 개최
8
[칼럼] ‘아틀라스 컴플렉스’에 갇힌 노후세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