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아이 낳고 키우는 일이 즐거운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인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부산지역본부(본부장 배명조) 주관으로 11월 16일 오전 11시부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샤롯데 야외광장에서 ‘2013년도 베이비플러스 테마파크’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시민 동참과 아빠의 육아 참여를 통해 가정의 행복이 출산율 증가로 이어질 수 있는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오전 11시부터 행사장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1:1 설문조사 △찰떡, 팝콘, 추억의 달고나 등을 먹을 수 있는 부스가 설치되며 특히 오후 2시부터는 시민 중 미취학 아동을 둔 아빠들을 대상으로 골든벨 형식의 OX문제를 풀어보는 ‘달인아빠를 찾아라’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서 참가자들에게 자전거 등을 나눠주는 경품추첨을 마지막으로 이번 행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배명조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부산지역본부장은 “임신·출산·양육에 대한 부산시민의 인식을 개선하고 아빠가 자녀육아에 솔선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고 전하고, “내년에는 아빠가 주도적으로 육아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저출산 극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