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조성제)는 15일 11시, 부산상의 2층 상의홀에서 국무총리소속 민관합동규제개선추진단과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제1차 찾아가는 규제개선 현장간담회 ‘똑똑 톡(Talk)’을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기업인들은 생산부품이 대형화되고 있는 추세지만 도로환경은 차선폭 협소, 도로설계하중 미달 등으로 열악해 수출화물 운송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도로환경 개선과 함께 중장기적으로 해안지역에 입지공간 확보를 건의했다.

또한 △도금단지 입주기업 전용주차장 조성을 위한 도시계획 변경 △수출입화물 운송 컨테이너차량 과적기준 완화 △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시 포괄보증 시행 △공공기관 물품구매시 가구제조 중소기업 우대 지원 △임항지역 중심의 통관정책 시행 등 13건을 건의했다.

이밖에도 이날 회의에서는 그동안 지역 기업이 ‘손톱 밑 가시’로 건의하여 개선 조치된 과제가 실제 현장에서 제대로 이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점검도 함께 이루어졌다.

조성제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은 “지난 몇 년간 지속되고 있는 국내외 경기 침체로 지역경기가 좀처럼 활력을 회복하지 못한 상황에서도 기업들이 활로 모색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하고, 지금이 그 어느 때보다 정부의 적극적인 기업지원정책과 규제개선정책이 필요한 시점임을 강조했다.

홍윤식 국무1차장은 “금일 접수한 건의사항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관계부처 담당공무원과 신속히 협의·조정하여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과 업종을 감안해서 찾아가는 규제개선 현장간담회 “똑똑 톡(Talk)"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는 조성제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홍윤식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 박평재 중기중앙회 부산·울산지역회장과 함께 지역기업인 130여명이 참석해 기업경영애로 및 규제개선 과제에 대해 건의했다.

‘똑똑 톡’이란 직접 현장에 찾아가서 “똑똑” 노크를 하는 ‘현장성’과 꼭 필요한 규제개선과제를 신속히 완화하는 ‘똑똑한 규제개선’ 간담회라는 의미를 지닌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0-16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