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울산/경남 청년작가 대상, ‘BS금융그룹 청년작가 평면미술 공모전’ 실시

-총상금 56백만원, 내년 1월 13일까지 응모

BS금융그룹(회장 성세환)이 부산은행 창립 46주년을 맞아 메세나 활동 강화를 위해 ‘BS금융그룹 청년작가 평면미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청년 미술인의 창작의지를 높이고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자 개최하며, 한국화와 서양화 평면작품이 공모대상이다. 총상금 규모는 5천6백만원이며, 입상작은 개별작품이 소개된 책자와 실물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의 지원 자격을 부산, 울산, 경남지역에서 거주하고 있는 1967년부터 1993년 이내 출생한 청년작가로 제한해, 지역 청년작가만을 위한 공모전으로서 그 의미가 크다.

이번에 공모를 통해 선정 작품들은 BS부산은행 갤러리(부산 중구 신창동소재)에서 2014년 1월22일부터 2월11일까지 일반시민들에게 공개 전시되게 되어, 지역의 우수한 청년작가의 창작활동 성과를 시민들과 함께 감상하고 향유하는 문화마당이 펼쳐진다. 아울러 전시기간이 끝나면, 부산은행 영업점과 갤러리 등에 나눠 전시를 해 청년작가 작품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여 갈 예정이다.

BS금융그룹 성세환 회장은 '이번 공모전이 지역 청년작가의 창작활동 의지를 북돋고 우수한 작품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여, 부울경 지역에 문화예술의 정취를 가득하게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BS금융그룹은 지속적인 메세나사업을 통해 지역 문화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작품 응모 지원기한은 2014년 1월13일까지로, 최종 입상작은 2014년 2월 4일(화)발표된다.
자세한 사항은 BS부산은행갤러리 홈페이지(http://www.bsgaller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0-15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