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2013 부산녹색도시포럼 개최 - 명품 그린부산 조성 위해 단체, 대학생, 시민 등 150여 명 참석
  • 기사등록 2013-08-20 00:00:00
기사수정
부산조경의 현재와 미래를 생각하고 실천하기 위해 민․관․학이 함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부산시는 명품 그린부산조성을 위해 8월 21일 오후 3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단체, 대학생,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부산녹색도시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포럼은 그동안 시에서 주도적으로 개최하던 조경포럼과는 달리 민․관․학이 함께 추진하는 행사로 부산녹색도시 포럼발족 및 선언문 낭독과 더불어 시정연구회 웰빙숲 분과위원회 연구자료 3건에 대한 보고회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시정연구보고의 주요내용은 △동해남부선 고가화에 따른 하부공간의 공원화 방안(기단조경기술사 사무소 소장 윤인규) △UN메모리얼파크의 현상설계 자료 분석(경성대학교 도시공학과 강동진 교수) △에코델타시티 조성의 친환경적 접근(동아대학교 조경학과 양건석 교수)으로 발표에 이어 부산대학교 조재우 조경학과 교수를 좌장으로 하여 ‘푸른 도시 부산의 이슈와 과제’에 대한 열띤 토론 및 질의․응답의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에 발족되는 부산녹색도시포럼은 그동안 조경에만 국한되었던 주제를 환경과 생태 도시디자인 등 도시의 모든 환경을 시민과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이며 부산의 녹색도시조성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8-20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