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보공단 ‘2013 시민 힐링 걷기 한마당 ’ 성황리 열려 - 7천여명 참가...광안해변로 따라 걷는 장관 연출
  • 기사등록 2013-04-17 00:00:00
기사수정
 
국민건강보험 부산지역본부(본부장 박경순)는 지난 13일 부산 광안리해수욕장 일원에서 ‘건강보험과 함께하는 2013 시민 힐링 걷기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일반시민과 다문화가족, 소비자단체, 부산시생활체육회 및 걷기동호회 회원등 약 7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공단측은 전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보건복지위 새누리당 간사인 유재중 국회의원, 임혜경 부산광역시 교육감, 박현욱 수영구청장, 해군작전사령부 강병춘 기지전대장, 박희채 부산시생활체육회장 등 20개 기관 단체장 등이 참석해 만성질환의 주요원인이 되는 소금과다섭취량을 줄이기 위한 건강생활실천을 다짐하는 선포식과 함께 진행돼 또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해군 군악대연주와 의장대 시범공연, 흥겨운 퓨전공연, 페이스페인팅, 마임퍼포먼스로 참가자들의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미각체험관, 암예방홍보관, 한방진료 및 체험관, 구강검진홍보관, 안과체험관, 공단홍보관을 운영하여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상담과 체험을 통해 스스로 건강관리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환기시켰다는 후문이다.

이번 대회는 도심속에 펼쳐진 아름다운 광안해변로 4km를 걷는 코스에서 진행되었으며, 시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의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경순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장은 대회사를 통하여 “공단은 나트륨 섭취량을 줄이고 싱겁게 먹기 등 올바른 식습관환경을 조성코자 소급 섭취량 줄이기 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연간 15조원에 이르는 만성질환 예방 및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올바른 식습관환경을 위해 범국민적으로 실천할 것”을 강조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4-17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