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지방병무청(청장 정환식)은 2013년도 부산․울산 지역 병력동원훈련을 5일부터 실시한다.

병력동원훈련은 전시․사변 또는 국가비상사태를 대비하여 병력동원소집 대상자로 지정된 사람을 대상으로 평시에 임무수행 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한 훈련으로서, 훈련소집 통지서를 받은 예비군들은 지정된 부대별로 소집하여 2박3일 동안 군부대에서 실시하게 된다.

병력동원훈련소집은 일반예비군의 보수 교육적인 훈련과는 달리 전시에 즉각 대응하기 위한 훈련이므로 반드시 지정된 시간에 집결하여야만 전쟁초기에 기선을 제압할 수 있으므로 훈련도 중요하지만 동원속도, 즉 신속한 집결과 부대편성이 더욱 중요한 것인 만큼 동원예비군들은 이점을 유의하여 시간에 맞춰 집결해야만 훈련의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또한, 훈련통지서를 받고 부득이한 사유로 연기를 하려면 반드시 법령에 정한 기일인 입영일 5일전까지 부산지방병무청에 연기 신청을 해야 하며 기간 내 연기원을 제출하지 않으면 특별한 사유(부모 사망, 본인질병으로 인한 입원으로 거동 불능 등)가 아닐 경우 연기처리가 되지 않는다.

따라서 연기접수기간이 지난 후에 연기원을 제출한 경우 반드시 연기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연기처리가 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당일 훈련에 입소하여야 하며 입소하지 않을 경우 병역법에 의거 기피자로 고발되며, 연기사유 및 절차는 병무청홈페이지 병역이행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동원훈련’은 일반 예비군훈련과 달리 입소하지 않고 기피한 경우 즉시 고발되며, 6개월 이하의 징역 또는 200만원 이하의 벌금이나 구류의 처벌을 받게 됨을 유의하여야 한다. 특히, 금년도부터는 북핵 등 우리의 안보상황을 고려 연기처리, 기피자 등에 대하여 관련규정을 엄격히 적용하여 처벌이 강화 된다”며 훈련대상자들의 주의를 당부 했다.

□ 동원훈련이수자에게 각종 문화시설 할인 혜택 제공
부산지방병무청에서는 동원훈련을 성실히 이수한 예비군에게는 롯데시네마 영화관람 및 허심청 온천욕 할인권 등 각종 문화시설 할인혜택을 제공하여 예비군의 자긍심을 고취시켜 주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분야에서 더 큰 혜택이 돌아 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올해부터 예비군들의 실질적인 혜택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3년 이상 성실히 병력동원훈련을 받은 예비군 중 결혼하여 부모를 봉양하는 효행 예비군과 모범예비군에 대하여 프로 스포츠 중 가장 인기가 있는 야구경기를 연 2회(매회 100여명) 200여 부부에 대하여 무료로 초청 관람토록 롯데 자이언츠 야구단과 협약을 하였다.

□ E-mail을 통한 동원훈련소집 통지
동원훈련소집통지서는 등기우편으로만 송달하여 왔으나, 금년도부터는 주소지에서 우편물 수령이 어려운 예비군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행정수요를 줄이고 자원절약을 위하여 E-mail 수신동의자에 한해 E-mail로 통지서를 발송하게 되었으며, 이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따라서 병력동원소집에 지정된 예비군은 반드시 아래와 같이 병무청홈페이지에서 병력동원훈련소집 통지서 E-mail 수신동의를 신청해야 한다.(병무청홈페이지(www.mma.go.kr) - 동원․예비군 - E-mail병력동원(훈련)소집통지서 수령 신청)

□ 울산지역 병력동원훈련소집범위 확대 (경북 안동)
중부지역 예비군병력 부족으로 인해 금년도부터는 울산지역 병력일부가 경북 안동시에 소재한 부대에서 동원훈련을 실시하게 되었으며, 부산지방병무청에서는 원거리 이동에 따른 예비군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동원훈련 입․퇴소 시 병력수송버스를 이용하여 안전하고 쾌적하게 단체 수송을 할 예정이므로 지정된 일시 및 장소에서 탑승을 해야 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3-04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