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월 대보름축제 아프리카TV로 보세요 - 해운대구, 24일 달맞이온천축제 생중계
  • 기사등록 2013-02-22 00:00:00
기사수정

정월대보름인 오는 24일 해운대해수욕장 일대에서 ‘제31회 해운대 달맞이·온천축제'가 열린다.
달맞이·온천축제는 (사)해운대지구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해운대구와 부산시와 후원하는 정월대보름 전국 대표축제이다.

민속경연대회, 오륙귀범 재현, 먹거리 장터, 민속체험장, 길놀이, 달집태우기, 월령기원제, 강강술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정오부터 펼쳐진다.

오후 2시 10분 해운대구청 앞 온천비 앞에서는 신라말 진성여왕 시절 나라의 평안과 안녕을 기원하는 ‘태평성대무'가 재현된다.

이어 해운대 온천욕으로 천연두가 씻은 듯이 나았다는 진성여왕 피접행렬, 임금이나 군대가 행진할 때 뒤따르던 취타대와 용 캐릭터의 퍼레이드가 거리를 수놓는다.

월출 시각은 오후 4시 50분경으로,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달집태우기가 진행된다. 오후 5시 30분에는 어선들이 먼 바다에서 고기잡이를 끝내고 오륙도를 지나 해운대로 돌아오는 오륙귀범이 재현된다.

해운대구는 이번 달맞이․온천축제를 아프리카TV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한다.
당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생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컴퓨터는 아프리카TV 홈페이지(www.afreeca.com)에서, 스마트폰은 아프리카TV 앱을 내려받아 ‘해운대’를 검색하면 실시간 진행되는 축제를 볼 수 있다. 로그인하면 댓글도 달 수 있다.

구는 오는 6월에 열리는 해운대 모래축제를 비롯해 각종 행사를 아프리카TV로 생중계해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주민도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아프리카TV는 지난 2006년에 개설됐으며, 하루 평균 동시 시청자수 25만 명, 하루 방문자 3백만 명에 이르는 개인방송 채널이다.

한편, 같은 날 송정해수욕장에서는 ‘제15회 송정 정월 대보름 미역축제'가 열린다. (사)송정문화관광발전협의회가 주최한다. 오전 10시부터 백사장에서는 민속놀이 체험마당이 펼쳐진다. 오후 5시 달이 떠오르면 북소리 공연을 시작으로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달집태우기가 진행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2-22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