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낙동강 생태공원에서 정월 대보름 달맞이 행사 함께해요! - 높이 20m 초대형 달집태우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 준비 끝~
  • 기사등록 2013-02-21 00:00:00
기사수정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본부장 이근희)는 오는 24일 낙동강 둔치 삼락·화명생태공원에서 계사년 새해 시민의 무사안녕을 기원하고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정월 대보름 달맞이 행사’를 실시한다.

낙동강관리본부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을 위해 전통 민속놀이 체험, 전통 보름음식 맛보기, 초대형 달집태우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먼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삼락생태공원 싸이클 연습장과 화명생태공원 배수펌프장 맞은편 공간에서 지신밟기, 윷놀이, 제기차기, 상모돌리기, 투호놀이, 연날리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부럼 깨기, 귀밝이술 등 전통 보름음식을 맛봄으로써 정월 대보름 세시풍속도 직접 경험하는 시간도 가진다. 아울러 오후 5시 30분경에는 본행사인 높이 20m의 초대형 달집태우기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낙동강관리본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낙동강 생태공원의 아름다운 친수 자연 공간에서 가족단위로 전통 놀이문화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라고 전하고 “앞으로도 낙동강 살리기 사업으로 아름답게 조성한 낙동강생태공원에 달집 행사와 같은 대규모 행사를 더 많이 유치하여 많은 시민들이 즐겨 찾는 생태공원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2-21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