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釜銀, 지방은행 최초 장애인 위한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 2월 25일, 어울림뱅킹 서비스 개시
  • 기사등록 2013-02-18 00:00:00
기사수정
 
부산은행(은행장 성세환)은 18일 지방은행 최초로 장애인을 위한 ‘웹 접근성 인증마크(WA인증마크)’를 획득하고 오는 25일부터 신체적 장애의 유무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개인 인터넷뱅킹 서비스인 ‘어울림뱅킹 서비스’를 개시한다.

‘웹 접근성 인증마크(WA인증마크)’는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이 국가표준지침에 따라 인증하는 웹 접근성 품질마크로 장애인들도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는 우수 사이트에만 부여된다.

모든 생활영역에서 장애를 이유로 한 차별을 금지하고 또한 차별받은 사람의 권익을 구제하기 위하여 2008년 4월 11일 최초 시행된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 구제 등에 관한 법(보건복지부)’은 장애인의 권리로서 웹 접근성을 보장하고 있으며, 2013년 4월 11일 전면 시행됨에 따라 모든 법인이 그 준수 대상이 된다.

이에 따라 부산은행은 지난 6개월 동안 기존 인터넷뱅킹 중 이용 빈도가 높은 44개 화면에 대하여 웹 접근성 지침(4개 원칙, 13개 지침, 22개 검사 항목)을 준수하여 어울림뱅킹 사이트를 구축하였으며 기초 및 정밀 심사를 거쳐 18일 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따라서 저시력자 및 고령자는 스크린리더 프로그램 및 음성을 통해 화면 내용을 들을 수 있게 되었으며, 마우스 사용이 불편한 이용자는 키보드만으로도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부산은행 신금융사업부 김민중 부장은“부산은행은 향후 미래의 금융환경 변화와 고객 니즈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신인터넷뱅킹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모든 인터넷뱅킹 페이지를 한국형웹접근성지침2.0에 따라 새롭게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어울림뱅킹 서비스는 부산은행 홈페이지(www.busanbank.co.kr)을 통하여 접속하거나, 어울림뱅킹 주소(with.busanbank.co.kr)를 통하여 이용 가능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2-18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