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심해저용 DrillShip System 기술설명회 개최 - 조선·해양플랜트 기자재 부진타개...新성장동력 발굴 위한 신규 ITEM 개발
  • 기사등록 2013-02-13 00:00:00
기사수정
한국산업단지공단 부산지사(지사장 박동철 이하, 산단공)는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원장 김기정 이하 ‘KOMERI')과 공동으로 15일 09시부터 18시까지 부산 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대학극장에서 해양플랜트 Drilling System 기자재 산업 육성을 위한 Deepwater Drilling System 기술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국내 조선기자재산업의 위축에 따른 신규 ITEM 개발 및 해양플랜트 수주량 증가에 따른 기자재의 국산화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드릴링 기자재에서 신성장동력을 발굴코자 하는 기업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부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NECS Offshore Engineering & Consulting (싱가포르 법인) 김성원 대표가 Drilling Engineering, Drilling Mud System, Drill Floor Equipment, Well Control 등에 대해서 강연을 진행한다.

이날 김성원 대표는 국내조선소의 출신 해양플랜트 전문가이며, 해외 근무경험을 토대로 국내기자재업체의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동철 부산지사장은 “최근 조선수주량이 중국 등에 밀려 고전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중소기업체들을 위한 신규 먹거리 창출에 지속적인 관심 및 지원을 다하겠다”하면서, “향후에도 기업체들의 Needs 파악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기술교류회 등을 구성·운영하여 기업체들이 직접적으로 피부에 와 닿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참가신청 관련문의는 한국산업단지공단 부산지사☏070-8895-7847나,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해양플랜트기자재시험인증센터☏055-639-5033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2-13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