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너지관리공단 부·울본부, ‘2013년도 에너지․기후변화 정책설명회’ 개최 - 1.29일, 부산상공회의소 2층 상의홀
  • 기사등록 2013-02-01 00:00:00
기사수정
 
에너지관리공단 부산·울산지역본부(본부장 차재호)는 지난 1월29일 부산 상공회의소 2층 상의홀에서 ‘2013년도 에너지․기후변화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금년도 지식경제부와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추진하는 에너지·기후변화 대응 사업의 중점추진방향과 각종 지원사업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위한 것. 부산·울산 지역 내 산업체와 에너지다소비 건물, ESCO·에너지 진단 컨설팅 업체 및 지자체 공무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설명회는 에너지관리공단 유효경 에너지협력이사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에너지·기후변화대응 중점 추진 방향’, ‘전력효율 향상 지원 사업’,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지원 사업’, ‘산업·발전부문 목표관리제‘, ‘녹색건축활성화 사업‘,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등 주요 분야별 지원제도와 시책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이와 더불어, 참석자들의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되는 등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고객 맞춤형으로 진행되었다는 평가다.

에너지관리공단 유효경 에너지협력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에너지·기후변화에 대한 관심과 전력부족으로 인한 에너지절약에 관심이 큰 지금, 지역내 관계자들에게 보다 폭넓은 정보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국가의 에너지·기후변화 정책이 관련된 업계와 지자체에 충분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부산·울산지역내 업계와 지자체의 대응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2-01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