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관광협회 제39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관광대상, 김성한 부산롯데호텔 총지배인
  • 기사등록 2012-12-28 00:00:00
기사수정
 
부산시 관광협회(회장 이근후)는 지난 6일 시내 롯데호텔에서 제39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종해 부산시 행정부시장, 이영숙 상공회의소 부회장 등 관련인사 200여명이 참석했다.

협회 박성하 사무국장 사회로 시작된 관광의 날 기념행사에서 이근후 관광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관광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소통, 문화와 문화간 교류를 촉진함으로써 인류의 공존과 번영에 크게 기여하는 산업이다. 그리고 관광산업은 경제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미래지향적 산업이며, 생산과 고용을 창출하여 지역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는 21세기 성장 동력산업으로 부상하였으며, 오늘날 관광산업을 비롯한 서비스산업 발전은 우리 관광인들이 짊어져야할 시대적 과제이며,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에는 복합산업의 특성상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체험 관광, 의료서비스 관광 등 경쟁력 있는 다양한 고부가 관광상품의 개발과 홍보가 강화되어야 되며" 또 "관광객들이 찾아와서 편히 쉬고,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품격있는 관광인프라 확충과 차별화 된 지역축제 등의 이벤트도 많이 개발되어야 우리 부산의 관광산업이 세계 속에 우뚝 설 수 있기 때문에 관광 가족 여러분의 분발을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김종해 부산시 행정부시장은 축사에서 "관광진흥과 지역발전을 위해 경쟁력 있는 관광상품 개발은 물론 관광객이 편안하고 즐겁게 쉴 수 있는 환경을 여러분들이 만들어 주면 앞으로 300만명의 관광객이 부산을 찾을 것"이라고 말하고 "도시간 경쟁에서 관광은 빼놓을수 없는 중요한 산업의 하나인 만큼 관광인 여러분들이 아낌없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수상자>

-부산관광 대상
김성한 부산롯데호텔 총지배인

-부산광역시장 표창
초보문 (주)광보여행사 대표이사
서용국 부산롯데호텔 조리팀(양식)과장
장 마 부산롯데호텔 식음팀 지배인
최윤용 호텔파라곤 프론트 계장
한숙경 태평양관광(주) 실장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표창
김수도 호텔 리베라 해운대 객실팀장
김광석 부산휴스호텔 아르피나 과장
이선철 (주)게스트하우스여행사 대표이사
박영하 태평양관광투어(주) 관리이사
김영임 달우자수정 실장

부산시관광협회 회장 표창
곽승현 코오롱씨클라우드호텔 프론트 주임
이봉규 초록나눔여행사(주) 부장
박은영 (주)선진관광여행사 대리
오두환 (주)푸드웨이 목장원 과장
김지언 부산관광안내소 안내원

부산시관광협회회장 감사패
김영준 부산경상대학교 호텔,관광경영과 학과장
유정우 부산발전연구원 연구위원
김봉오 부산경제신문 논설주간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12-28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